Our History

60여년 전, 캐나다 토론토의 한 작은 창고에서 시작한 캐나다구스는 세계적인 명품 패션의 선두주자로 성장하였습니다.

1950s

Sam Tick은 강한 기업가 정신을 가지고 캐나다로 이주하여, 1957년 토론토에서 울 베스트, 레인코트, 스노모빌수트 등을 전문으로 하는 Metro Sportswear Ltd.를 설립하였습니다.

1970s

Sam Tick의 사위 David Reiss는 회사에 합류하여 volume-based down filling machine을 발명하며 Metro Sportswear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또한 David는 Canada Goose의 전신인 Snow Goose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1980s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곳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Expedition Parka가 남극 McMurdo Station의 과학자들의 특별한 요청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는 Canada Goose의 대표모델로, “Big Red”라는 별명을 얻게 됩니다.

1982

1982년, Laurie Skreslet은 Metro Sportswear가 디자인하고 제작한 맞춤형 파카를 입고 캐나다인 최초로 에베레스트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 상징적인 Big Mountain Jacket은 Skreslet Parka라는 이름으로 2011년에 재출시 됩니다.

1990s

David Reiss의 아들이자 Sam Tick의 손자인 Dani Reiss가 1997년 회사에 합류, 2001년에는 Canada Goose의 회장 및 CEO로 취임합니다. Dani 회장은 Canada Goose를 크게 성공시켰으며, “Made in Canada”를 고집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2000s

Canada Goose는 Dog sled race 선수인 Lance Mackey와 파트너가 되어 북극 진출을 넓히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Lance Mackey는 Iditarod 대회와 Yukon Quest 대회에서 각각 4회의 우승을 거머쥐며 기념비적인 세계기록들을 수립합니다.

2004

이미 예전부터 추운 현장에서 일하는 영화인들 사이에서는 공식유니폼과도 같았던 Canada Goose가 두 편의 유명 영화 <투모로우, The Day After Tomorrow>와 <내셔널 트레져, National Treasure>에 등장하며 스크린에 데뷔합니다.

2007

전세계 북극곰의 3분의 2가 캐나다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Canada Goose는 국제북극곰보호단체인 PBI(Polar Bears International)와 협업하여 PBI Collection을 런칭하였으며, 모든 판매수익은 PBI의 북극곰 서식지 보존 활동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2007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첫 번째 <Goose People book>이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은 Canada Goose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고, 위대한 모험들로써 다른 이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세계적인 인물 50인을 집중조명합니다.

2009

Goose People 일원인 Ray Zahab, 그는 별다른 지원 없이 남극 트레킹에 성공하며 기네스북에 등재됩니다. 스키를 이용하지 않고 그의 두 다리로만 33일 23시간 55분에 걸쳐 남극을 정복하는데, 이는 역사상 최단 기간입니다.

2009

첫 Canada Goose Resource Centre가 캐나다 북극해 제도 두 곳에 설립되었습니다. 센터에서는 원단, 단추, 지퍼, 그 외 각종 자재를 이뉴이트족 재봉사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그들은 손수 가족과 이웃의 쟈겟과 의류를 만들어 냈습니다.

2010s

Canada Goose는 증가된 수요를 맞추기 위해 캐나다 Winnipeg에 위치한 제조시설을 매입하고, 나아가 Canada Goose의 “Made in Canada” 신념을 공고히 하게 되었습니다.

2011

Canada Goose는 혁신을 이어가며 다양한 기후와 고강도 활동에 적합하도록 더 가벼운 경량 라인을 런칭합니다. 그렇게 출시된 HyBridge® Lite 재킷은 Outside Magazine의 권위있는 “Gear of the Year”의 Best Backcountry Jacket으로 선정됩니다.

2014

Canada Goose는 캐나다 Tronto에 공식적으로 Global Headquarter를 세우고 생산량을 증가시켰습니다. 그리고 캐나다의 재봉 산업 인력의 6%를 고용하며, 이에 대해 연방정부로부터 인정을 받았습니다.

2015

영화산업과 함께한 오랜 인연을 기념하고자 Canada Goose와 오스카상을 수상한 캐나다 영화감독 Paul Haggis와 협업하여 단편영화 <Out There>를 제작합니다. 이 영화는 지난 60여 년 사이에 일어난 Goose People의 놀라운 실제 이야기들을 담고 있습니다.

2016

처음으로 캐나다 토론토와 미국 뉴욕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하였습니다. Canada Goose만의 Arctic heritage와 modern innovation이 어우러진 플래그십스토어는 다채로운 컬러와 스타일, 그리고 매장만의 독특한 전용상품까지 마련되어 있어 고객들에게 아주 넓은 범위의 셀렉션을 제공합니다.

2017

Canada Goose 가 니트웨어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이며 또 하나의 영역을 개척합니다. Canada Goose 니트웨어는 기능성 제품부터 merino wool 제품에 이르기까지, 목적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과 퀄리티를 제공합니다.